소비자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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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민원접수
홈페이지, 내방, 전화, 우편 등을 통한 신청/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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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VOC 등록 및 민원분류
등록하신 내용에 대해 담당자 매칭후 제안내용을 세부적으로 검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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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처리방향 검토
- 고객불만(협조/상담)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지정
- 분쟁조정 : 사실조사 → 최종검토(법률자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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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결과 회신
불편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유선, 서신, 메일 등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
접수하신 민원업무 처리기한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14일 이내(영업일 기준) 결과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다만, 추가 사실 확인 등 조사를 필요로 할 경우 처리기일이 연장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