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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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보험·대출 등 금융거래 계약의 체결·유지 및 관리
- 금융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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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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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일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보존기간을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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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처리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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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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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 처리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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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및 관리 |
1.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2.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3. 상담 · 민원 분쟁 해결 등 법령상 의무 이행 |
이벤트 행사 운영 |
1. 고객별 참여 정보 식별을 통한 원활한 이벤트 운영 2. 이벤트 혜택 당첨자 선정 및 문의사항 응대 |
고객상담 및 민원관리 |
1. 상담 신청내용 확인 및 답변 2. 고객 제안 및 온라인 상담(전자민원신청)서비스 3.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4. 보험모집질서의 유지(공정경쟁질서 유지에 관한 업무협정 포함) 5.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이행·유지·관리 6.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
보험범죄 / 부당거래 제보 |
1. 보험범죄신고, 부당 내부거래, 금품 등의 요구 및 수수 행위, 부정 및 비리 행위 등에 관한 신고접수 및 조사·처리 2. 온라인 상담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식별 3. 상담내용 및 처리결과 전달, 고객관리 4.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
제휴 문의 |
1. 신규 사업 제휴 제안을 위한 본인식별, 제안 내용 상세 설명 2.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업자 위촉/계약 및 관리 |
1. 보험업법에 따른 위촉(계약) 체결, 유지관리 및 보험모집 질서 유지 2. 자격시험의 응시 신청 및 관리 3. 자격요건 확인 등 이력 관리 4. 복리후생 지원 및 이력 관리, 소득 및 연말정산 신고 등 지원 5. 영업활동 지원, 수수료 환수(추심) 6. 금융사고 (보험사고, 보험사기 등) 심사 및 조사, 보험사기 예방 목적 7. 기타 관련 법령상의 의무 이행 |
고객정보 관리 및 가입설계 |
1. 보험계약상담, 재무설계서비스, 보험계약 인수여부 판단(건강진단 및 계약 적부조사 포함) 2. 고객본인인증, 보험가입한도 조회, 실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실손형 중복 확인 3. 기타 법령에 의한 업무수행 4. TMAP 안전운전점수 확인 5. 운전점수에 따른 할인율 산출 |
보험 계약체결 및 이행 (보험금 청구를 위한 고객등록) |
1. 보험계약의 인수심사 · 체결 · 이행 · 유지 · 관리 (부활 및 갱신포함), 순보험료율의 산출/검증,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2. 금융거래 관련 업무(금융거래신청, 자동이체 등), 보험모집질서의 유지(공정경쟁질서 유지에 관한 협정업무 포함) 3. 가입한 보험계약 상담, 법률 및 국제 협약 등의 의무 이행, 보험금 및 제지급금 등 지급 심사 및 안내, 보험사고 조사 4. 신용정보회사가 수집/관리/가공한 정보 확인, 통계 및 분석, 고객실명인증 및 본인인증, 보험 가입한도 조회 5. 실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실손형 보험의 중복 확인 6. TMAP 안전운전점수 확인 및 특약 할인율 산출 7. 보험계약 인수심사 · 체결 · 이행 · 유지 · 관리 |
보험금 청구 |
1. 보험사고/보험사기 조사 및 보험금지급/심사(손해사정 또는 의료자문 포함) 2.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및 교통사고 처리내역 발급 간소화 서비스 3.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금융거래 관련 업무, 자동차과실비율분쟁심의업무(자동차보험에 한함) 4. 법령에 의한 업무수행 등 |
상품소개 (마케팅 및 광고 등) |
1. 당사 및 신한금융그룹(제휴사포함)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 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2. 고객정보관리, 고객 통계 및 분석 등 |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
1. 인력 관리(채용, 고용형태, 승진, 보상 등), 업무 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직무관리), 급여지급, 교육 훈련에 관한 사항 뿐만 아니라 신용보증보험, 제증명서 발급, 복리 후생(의료비 지원, 경조사 지원 등) 관련 사항의 처리 2. 소득세 및 기타 세금의 납부,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및 기타 고용관계 관련 법령의 준수,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장애인 고용인원 확보에 관한 사항, 금융감독법령 및 기타 법령에 따른 요청사항 준수,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준수(고용관련 법령에 따른 요청사항 준수 등) 3. 회사의 경영정보, 제품 및 기술정보, 시장정보, 업무상 비밀, 영업비밀 또는 기타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모든 정보 및 고객정보의 보호, 보안시스템의 유지·향상·점검, 사내에서 발생 가능한 범죄·비리 등의 예방 및 이와 관련한 증거수집 4. 향후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회사가 포함된 그룹의 영업이 양도되는 경우를 포함), 합병, 분할 주식의 전체 또는 일부 매수 등에 대비한 실사 5. 임직원 사익추구 행위 등 이해상충행위 예방 |
채용 지원 |
1. 채용전형 진행 (지원자 식별, 지원의사 확인, 면접 등 전형 진행), 공지사항 전달, 상시채용을 위한 참고자료 이용, 입사 및 채용 관련 문의 응답, 입사 지원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2. 최종 합격 시 처우 산정, 입사자 본인확인, 인사 관리, 근로계약 체결 및 이행, 근로자 명부 및 임금대장 작성 등에 활용 3. 국가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채용 시 우대 |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구분 | 개인정보 분류 | 개인정보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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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및 관리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정보(CI), 접속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모바일 기기정보, OS 정보, 단말기 정보(IMEI/UUID), 접속 IP정보, 통신사 정보 |
이벤트 행사 운영 | 일반개인정보 | 성명, 휴대폰번호 |
고객상담 및 민원관리 | 일반개인정보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본인확인정보(CI) |
보험범죄 / 부당거래 제보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본인확인정보(CI) |
제휴 문의 | 일반개인정보 | 업체명, 담당부서,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본인확인정보(CI) |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업자 위촉/계약 및 관리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자택/직장),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학력사항(최종학력, 학교명, 입학/졸업년도), 경력사항(직장명, 근무년수), 병역사항, 고지사항, 생명보험회사 및 손해보험회사 등록여부, 사진, 보험업계 고유번호, 위촉/계약정보(소속본부, 지역, 점포명, 위촉/해촉/계약/해지일자 등 과거 위촉/계약 관련 정보 포함), 가족정보(성명, 가족관계, 생년월일, 성별) | |
신용거래정보 | 은행명, 계좌번호, 신원 및 이행(지급)보증보험 계약정보, 보험 계약정보, 수수료 현황, 수수료 환수정보, 대출현황(대출금액 등의 한도, 만기일 등 모든 여신 포함) | |
신용능력정보 | 채무관련 신용정보(채무보증정보, 연체정보, 대위변제 정보, 부도 정보 등), 주거형태, 보유자산 | |
공공정보 | 보험업법 등 관련 금융사고정보, 보험관련 위법행위와 관련된 수사기관 및 사법기관의 진행 및 결정 내역 | |
고객정보 관리 및 가입설계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민감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상해에 관한 정보 (진료기록, 상병명, 흡연여부 등) | |
일반개인정보 | 성명, 본인확인정보(CI,DI), 주소,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국적, 직업, 운전여부, 국내거소신고번호, TMAP 운전점수, 최근 6개월 주행거리 | |
신용거래정보 | 보험정보(상품종류,기간,보험가입금액 등), 보험금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 |
신용능력정보 | 소득 및 재산 정보 | |
보험 계약체결 및 이행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민감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상해에 관한 정보(상병명, 진료기록, 기왕증 등), 교통법규 위반정보 |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성별, 연령, 국적, 직업, 운전여부, 국내거소신고번호, 운전면허정보, 주행거리정보, 본인확인정보(CI,DI), TMAP 운전점수, 최근 6개월 주행거리 | |
신용거래정보 |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납입 계좌정보 등),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보험금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취미 등) | |
신용능력정보 | 소득 및 재산 정보 | |
보험금 청구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민감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상해에 관한 정보(상병명, 진료기록 등), 보험사고조사(보험사기 포함) 및 손해사정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경찰, 공공·국가기관,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본인의 위임을 받아 취득한 각종 조사서, 증명서, 진료기록 등에 포함된 개인(신용)정보 포함) |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성별, 국적, 직업,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관계, 국내거소신고번호 | |
신용거래정보 |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보험금 지급계좌 등),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보험금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 |
상품소개 (마케팅 및 광고 등) |
일반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전화번호(유/무선), 주소, 직업, 국적 |
신용거래정보 |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가입 금액 등) | |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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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개인정보 | 사진,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학력사항(재학기간, 학교, 소재지, 전공, 성적, 졸업여부), 경력사항(근무기간, 근무처, 직위, 근로형태, 담당업무, 이력서에 기재한 종전직장으로부터의 평판조회 등), 가족사항(가족관계, 성명, 주민번호), 자격사항(자격 및 면허종류, 취득일자, 외국어 시험명 및 점수 등), 금전지급관련(계좌번호, 통장사본 등), 업무정보(업무용의 물리적저장장치에 저장된 정보 및 전자우편, 전화 및 인터넷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한 기타 통신수단의 이용 및 교신내역 등), 혼인관련사항, 보훈취업보호대상 여부 | |
신용정보 | 개인신용평점 | |
채용 지원 | 일반개인정보 | 이름, 연락처, 이메일, 병역정보, 학력정보(학교명, 입학연월, 졸업구분 등), 경력정보(회사명, 고용형태, 입사연월 등),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 내 개인식별 가능 정보 |
민감정보 | 장애 사항, 보훈 대상 여부 |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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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표 구분, 보유기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보유기간 회원가입 및 관리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 까지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이벤트 행사 운영 동의일로부터 1년 고객상담 및 민원관리 1. 동의일로부터 3년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2. 동의일로부터 거래 종료 후 5년까지 (보험계약자, 피보험자)보험범죄 / 부당거래 제보 동의일로부터 5년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제휴 문의 동의일로부터 3개월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업자 위촉/계약 및 관리 1. 위촉/계약이 체결된 경우 동의일로부터 수집·이용 목적 달성 종료 후 5년까지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2. 위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동의일로부터 3개월까지고객정보 관리 및 가입설계 동의일로부터 1년까지 보험 계약체결 및 이행 / 보험금 청구 동의일로부터 거래 종료 후 5년까지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위 보유 기간에서의 거래 종료일이란 “①보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③채권·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말한다.
상품소개
(마케팅 및 광고 등)동의일로부터 2년 또는 동의철회 시까지, 보험계약 체결실적이 있는 경우 최대 5년, 없는 경우(최대 2년), 비대면 채널은 최대3년
(단,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함)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채용 지원 채용 전형 종료 후 180일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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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되는 정보와 관련 근거, 처리 및 보유 기간 표 대상, 근거, 보유기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상 근거 보유기간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산자료 포함)「상법」 제33조(상업장부등의 보존)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8조(자료의 기록 및 유지 · 관리 등)10년 금융거래 및 고객확인 자료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4(금융회사등의 금융거래등 정보의 보유기간 등) 거래종료 후 5년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보존 및 파기) 5년(거래종료 후 5년) 보험금 지급정보 (상거래 연계 정보 포함) 「민법」 제766조(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 시효) 10년 경과 후 손해 및 가해자를 안 날로부터 3년
제4조(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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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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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조회, 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수행 신용정보회사 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서울신용평가정보㈜ 등 신용정보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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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가입, 보험계약 공동인수,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인수여부 판단,보험계약의 인수 심사,재보험금 지급 · 심사, 단체보험, 신원보증보험 가입 금융거래기관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금융거래 업무 전자자금 이체(지급, 출금) 관련 업무 수행
보험계약대출의 원리금 입·출금 업무(펌뱅킹/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 등록 및 해지 사실 통지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계약 관련 업무지원(휴면보험금 등 포함), 공정경쟁 질서유지에 관한 협정업무
보험금 지급·심사 관련 업무지원(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 등), 포상금 지급업무, 보험모집자의 정보 집중관리 및 활용 (이력관리 포함)신한금융그룹사 및 KT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자산운용, 신한캐피탈,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신한자산신탁, 신한DS, 신한펀드파트너스, 신한신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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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받은 자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사와 보험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자(설계사, 대리점) 보험계약 모집 및 사후관리 이로운 법무법인 권리보험 설정 등기 업무 리더스손해사정 사고에 대한 손해사정업무로서 손해발생사실의 확인 및 원인조사, 보험약관 및 관계법규 적용의 적정성여부의 판단,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사정, 기타 손해사정 필요한 업무 에프엠종합손해사정 클라우드손해사정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임스손해사정 하나로손해사정 코아신용정보 판결건에 대한 채권추심업무 신한신용정보㈜ 판결건에 대한 채권추심업무
권리보험을 위한 권리조사업무㈜HR아웃소싱코리아 인사노무 관리업무 ㈜케이티 보험사고 접수 및 고객 문의사항 응대 콜센터 TPA KOREA 주식회사 비즈인사이트 24시간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아이언마운틴코리아 문서 보관 및 파기 ㈜GS엠비즈 이벤트 당첨 혜택(경품) 발송 및 안내 오토비긴즈 차량정보 서비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모바일 및 우편 제작 발송 플렉스㈜ 인사시스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안진회계법인 인사관리 (퇴직급여평가) 금융보안원 임직원 사이버, 집합, 컨소시엄 교육 신한DS 임직원 사이버 교육 -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 수탁업체 재수탁 현황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케이티 KTCS CS콜센터 업무 리더스손해사정 ㈜조은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인스메디 의료자문 수의료법률자문㈜ 의료자문 ㈜자원의료분석원 의료자문 ㈜우리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엘의료분석원 의료자문 동행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누리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금융보안원 다우기술 알림톡 및 문자전송 서비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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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파기 기준 원칙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한 후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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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법률근거 : 상법 제33조, 민법 제766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특정금융정보거래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5조의4,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8조,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등 일반개인정보), 금융거래정보(보험계약인수 · 심사, 계약체결 및 변경, 보험료 납부, 채권확보 등과 관련된 정보), 보험금 지급정보(보험금 지급청구, 지급심사, 보험금 지급 및 대위권 행사 등과 관련된 재산조사 법적조치 · 채무변제 등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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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개인(신용)정보는 다음과 같이 파기조치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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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금융거래 및 관련서비스 제공과 무관한 부가정보 삭제 및 접근권한 등의 접근 통제 적용
-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경과 시 파기 (단 법률상 의무이행,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및 민원처리 등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 운영 중인 정보와 분리보관, 접근권한 등의 접근통제 적용)
‘거래종료일’이란 “① 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③ 채권·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의미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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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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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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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열람 요구 :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열람 요구시 법 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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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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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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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는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은 홈페이지 신용정보활용체제를 따릅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적 조치, 기술적 조치, 물리적 조치와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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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안전성확보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 규정 및 정보보안 규정 등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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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별 최소한으로 부여하고 변경, 말소 등 해당 변경 이력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차단 시스템을 통한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 및 고객이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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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개인정보의 외부유출방지를 위하여 중요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등의 송·수신 및 보조저장매체 등을 사용할 시에도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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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해사고 대응을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기록에 대해 정기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방지를 위한 별도 장치백업 및 정기점검과 인가 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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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악성프로그램, 바이러스 감염 방지 및 치료를 위하여 백신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보안프로그램의 주기적인 갱신과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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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전산센터, 문서보관창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장소를 보호구역으로 설정하고 출입통제, CCTV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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