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활용체제
제1조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한 기본계획)
신한EZ손해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동법 시행령 제 27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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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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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 관리 및 가입설계
- 보험계약상담, 재무설계서비스, 보험계약 인수여부 판단(건강진단 및 계약 적부조사 포함), 고객본인인증, 보험가입한도 조회, 실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실손형 중복 확인, 기타 법령에 의한 업무수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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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 및 이행
-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이행/유지/관리(부활 및 갱신포함), 순보험료율의 산출/검증,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금융거래 관련 업무(금융거래신청, 자동이체 등), 보험모집질서의 유지(공정경쟁질서 유지에 관한 협정업무 포함), 가입한 보험계약 상담, 법률 및 국제 협약 등의 의무 이행, 보험금 및 제지급금 등 지급 심사 및 안내, 보험사고 조사, 신용정보회사가 수집/관리/가공한 정보 확인, 통계 및 분석, 고객실명인증 및 본인인증, 보험 가입한도 조회, 실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실손형 보험의 중복 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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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청구
- 보험사고/보험사기 조사 및 보험금지급/심사(손해사정 또는 의료자문 포함),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서비스 및 교통사고 처리내역 발급 간소화 서비스,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금융거래 관련 업무, 자동차과실비율분쟁심의업무(자동차보험에 한함), 법령에 의한 업무수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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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소개
- 당사 및 신한금융그룹(제휴사포함)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고객정보관리, 고객 통계 및 분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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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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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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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ㆍ상해에 관한 정보(상병명, 진료기록, 기왕증 등),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포함) 및 손해사정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경찰, 공공ㆍ국가기관,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본인의 위임을 받아 취득한 각종 조사서, 증명서, 진료기록 등에 포함된 개인(신용)정보 포함), 교통법규 위반정보, 교통사고조사기록(보험요율산출기관이 경찰청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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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 일반개인정보: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성별, 연령, 국적, 직업, 운전 여부, 국내거소신고번호, 체류코드, 체류번호, CI(연계번호), 면허의 효력에 관한 정보, 피보험자와 수익자와의 관계 등
- 신용거래정보: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납입 계좌정보 , 보험금 지급계좌 등),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보험금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취미 등) 등
- 신용능력정보: 소득 및 재산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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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신용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및 파기의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된 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이용ㆍ보유합니다.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1) 정보주체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로서 해당 동의 목적으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이용되는 경우에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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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체결 및 이행, 보험금 청구와 관련된 정보 : 수집ㆍ이용동의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 (단, 거래종료* 후 5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보험사기 방지ㆍ적발,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보관)
‘거래종료일’이란 “① 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③ 채권ㆍ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의미합니다.
- 3)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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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파기 기준 원칙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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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법률근거 : 상법 제33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 금지에 관한 업무규정 제85조,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험계약인수심사, 계약체결 및 변경, 보험료 납부 등과 관련 정보, 보험금 지급청구, 보험금 지급심사, 보험금 지급 및 대위권 행사 등과 관련된 재산조사법적조치채무변제 등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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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개인(신용)정보는 다음과 같이 파기조치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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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금융거래 및 관련서비스 제공과 무관한 부가정보 삭제 및 접근권한 등의 접근 통제 적용
-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이내 파기 (단 법률상 의무이행,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및 민원처리 등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 운영 중인 정보와 분리보관, 접근권한 등의 접근통제 적용)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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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4조 (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하는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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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및 국가기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세청, 보험요율산출기관, 국토교통부, 경찰·검찰·법원 등 국가기관, 법령상 업무 수행기관(위탁사업자 포함) |
법령에 따른 업무수행(위탁업무 포함), 보험업법 등 법령에 따른 업무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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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때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한국신용정보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 |
개인(신용)정보 조회, 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수행 | ||
신용정보회사
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서울신용평가정보㈜ 등 신용정보회사 |
신용도 판단, 통계작성, 연구·분석, 정책자료로 활용 등 법령에서 정한 신용정보회사의 업무수행, 본인인증 및 실명인증 업무 수행 | ||
타 보험회사
생명/손해보험회사, 재보험사(KOREANRE 등), 공제사업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가입, 보험계약 공동인수,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인수여부 판단 | ||
금융거래기관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
금융거래 업무 전자자금 이체(지급, 출금) 관련 업무 수행 보험계약대출의 원리금 입·출금 업무(펌뱅킹/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 등록 및 해지 사실 통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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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http://www.klia.or.kr) 손해보험협회(http://www.knia.or.kr) |
보험계약 관련 업무지원(휴면보험금 등 포함), 공정경쟁 질서유지에 관한 협정업무 보험금 지급·심사 관련 업무지원(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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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수행 | ||
신한금융그룹사 및 KT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자산운용, 신한캐피탈,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 신한자산신탁, 신한DS, 신한펀드파트너스, 신한신용정보 |
제휴사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부가서비스/편의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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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일로부터 2년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
㈜나이스평가정보 | 본인인증 & 실명인증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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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때까지(관련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주식회사 쿠콘 | 채널계 시스템 통합인증서비스 계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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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DS | 메시징 알림톡 서비스 공급 계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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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 자금관리서비스(CMS) 계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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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크레딧뷰로 | KCB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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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신용정보의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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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받은 업체는 위탁받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 개인정보를 처리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받은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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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받은 자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사와 보험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한자(설계사, 대리점) 보험계약 모집 및 사후관리 이로운 법무법인 설정 등기 업무 리더스손해사정 사고에 대한 손해사정업무로서 손해발생사실의 확인 및 원인조사, 보험약관 및 관계법규 적용의 적정성여부의 판단,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사정, 기타 손해사정 필요한 업무 에프엠종합손해사정 클라우드손해사정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임스손해사정 디지털 손해사정 업무 코아신용정보 판결건에 대한 채권추심업무 진행 신한신용정보(주) 신한신용정보(주) 권리보험을 위한 권리조사업무 (주)HR아웃소싱코리아 인사노무 관리업무 (주)케이티 보험사고 접수 및 고객 문의사항 응대 콜센터 주식회사 어슈어런트코리아 TPA KOREA 우리원헬스케어 임직원 건강검진 서비스 인터케어건강검진센터 주식회사 비즈인사이트 24시간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아이언마운틴코리아 업무 문서 보관 및 파기 신한DS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NHN 클라우드 MSP) 서비스 계약 오토비긴즈 차량정보 서비스 사용계약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모바일 및 우편 제작 공급 계약 플렉스(주) 인사시스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안진회계법인 인사관리(퇴직급여평가) 신한DS IT서비스 운영 필라테크 티맥스소프트 핀솔 세송아이티 진솔아이앤에스 -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 수탁업체 재수탁 현황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재위탁받는 자(재수탁자)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신한신용정보 빌포스트㈜ 수임통보서 및 독촉장발송(우편발송) ㈜케이스카이비 SMS발송 코아신용정보 다우기술 문자발송 엠트리코 우편물발송 ㈜케이티 KTCS CS콜센터 업무 우리원헬스케어 마크로젠 외주 위탁 검사 용역 SCL 외주 위탁 검사 용역 메디에이지 외주 위탁 검사 용역 삼광의료재단 외주 위탁 검사 용역 이원의료재단 외주 위탁 검사 용역 녹십자의료재단 외주 위탁 검사 용역 엔지테크 건강검진 시스템 전산 유지보수 ㈜새롬소프트 건강검진 시스템 전산 유지보수 엘씨테크 문진표 자동입력 시스템 스캔 및 유지보수 인피니트 검진영상 및 기록 전산 유지보수 우체국택배 문진표 및 대장약 발송, 건강검진 결과발송 정보넷 서버호스팅 리더스손해사정 (주)조은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주)인스메디 의료자문 수의료법률자문(주) 의료자문 (주)자원의료분석원 의료자문 (주)우리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엘의료분석원 의료자문 동행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누리메디컬컨설팅 의료자문 카페24(주) 서버 통합관리 서비스 (주)국제특송 행낭 및 소화물 운송 신한DS 메가존클라우드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계약 인터케어건강검진센터 랩지노믹스 위탁검체물의 검사 바이오에이지 위탁검체물의 검사 KMI한국의학연구소 옴니케어 KMI 건강검진 예약업무 대행 및 수검자 건강검진 조회서비스 위탁 살루스케어 Cogmate(뇌건강측정) 목적 한컴케어링크 유전자검사 결과의 통합결과처리를 위한 서비스제공, CS관리업무 대웅제약 심전도검사(모비케어) 결과, 심전도검사의 통합결과처리를 통한 서비스제공, CS관리업무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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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Cookie) 및 광고ID(Seesion ID) 자동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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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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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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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가명정보를 처리할 경우 그 처리 현황을 여기에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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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 처리 현황 점검,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 점검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망 분리,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시스템 설치·운용,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출입통제
제8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의 종류 및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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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 철회
-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관련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기 위한 동의는 철회 불가하며, 계약유지관리, 업무위탁 및 원활한 상담 등의 용역을 제공받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신규거래 고객의 경우 계약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으며, 마케팅 동의 철회는 가능)
- 신용정보주체는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Do-Not-Call, 문자수신거부 등)
- 개인신용정보 제공 관련 동의 철회 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고객센터(1544-2580)에 연락하여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 조치하여 서면, 전자문서,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요구에 대한 결과를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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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조회
- 회사는 신용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경우 그 내용(이용 주체, 이용 목적, 이용 날짜, 이용한 신용정보의 내용, 제공 주체, 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신용정보의 내용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만, 내부 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업무 위탁을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 회사는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그 내용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며, 신용정보주체가 조회하려는 날을 기준으로 직전 3년간 이용·제공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신용정보주체의 요청이 있는 경우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을 통지를 하여야 하며, 신용정보주체가 그 내용을 정기적으로 통지해줄 것을 요청할 때에는 연1회 정기적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정보주체의 조회 또는 통지에 직접 드는 비용 등 수수료는 시스템 구축 등 필요한 인적·물적 비용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준에서 정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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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임을 확인받아 회사가 가지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열람한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주체의 열람 및 정정청구는 고객센터(1544-2580)를 통해 확인 받아 신청 가능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제공하거나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정정청구 시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즉시 해당신용정보의 제공 및 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리며,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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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
- 신용정보주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5년’이 경과한 이후에 회사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의 이행 등 신용정보법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 회사는 신용정보주체의 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통지 드립니다. 다만, 신용정보법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다른 개인신용정보와 분리하는 등 별도로 관리하고 그 결과를 신용정보주체에게 통지해 드립니다.
-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구하려면 회사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고객센터(1544-2580)에 연락하여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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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 신용정보주체는 회사가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신용정보를 근거로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근거가 된 정보의 고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주체는 고지받은 본인정보의 내용에 이의가 있을 경우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용정보를 수집∙제공한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그 신용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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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 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요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 등을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 결과 등에 대하여 설명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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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주체는 자동화평가 결과의 산출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않거나 최신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신용평가 등을 위한 자동화평가를 직접 수행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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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권
- 신용정보주체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관리회사,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한국신용정보원 MyPDS 앱
- 이용 중인 본인신용정보회사의 마이데이터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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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조회 중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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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을 분실하신 경우 『신용정보조회 중지서비스』 신청을 통하여 금융사기 행위 (명의도용 등)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 나이스평가정보 : 홈페이지(http://www.nice.co.kr) 접속 → 메인화면 ‘전국민 무료 명의보호’ 클릭
- 코리아크레딧뷰로 : 홈페이지(http://www.allcredit.co.kr)접속 → 메인화면 ‘신용정보조회 중지서비스’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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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을 분실하신 경우 『신용정보조회 중지서비스』 신청을 통하여 금융사기 행위 (명의도용 등)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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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열람청구 접수, 처리 및 제공·조회·이용 등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하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부서 : 정보보호파트, 연락처: 02-2178-8255 (서울 중구 남대문로 113)
-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번지)
제9조 (신용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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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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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 1833-6972
- http://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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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 : 1301
- http://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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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전화 :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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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보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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