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보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보험관련 금융서비스는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 · 활용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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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신용정보 이용∙제공 사실의 조회 (법 제35조)
고객님께서는 홈페이지 www.shinhanez.co.kr를 통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방법]
- 고객이 알아야할 사항 > 개인신용정보보호 > 신용정보이용/제공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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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법 제36조)
고객님께서는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를 통해 신한EZ와 고객님과의 금융거래관계 설정의 거절이나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및 해당 신용정보를 제공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신한EZ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는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하도록 결정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외에 다른 정보를 함께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사실 및 그 다른 정보에 대해 고지 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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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철회 (법 제37조)
- 고객님께서는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관련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기 위한 동의는 철회 불가하며, 계약유지관리, 업무위탁 및 원활한 상담 등의 용역을 제공받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신규거래 고객의 경우 계약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으며, 마케팅 동의 철회는 가능)
- 고객님께서는 신한EZ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Do-Not-Call, 문자수신거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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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제공 관련 동의 철회 신청은 신한EZ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고객센터(1544-2580)에 연락하여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신한EZ는 1개월 이내 조치하여 서면, 전자문서,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요구에 대한 결과를 통지합니다.
- 요구서 양식 경로 : www.shinhanez.co.kr 內 고객이 알아야할 사항 > 개인신용정보보호 > 신용정보 열람/정정/삭제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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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EZ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동의 내역을 직접 철회하거나 두낫콜(Do Not Call)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목적의 연락중지 청구가 가능합니다.
- 금융권 공동구축 연락중지청구시스템 : www.donotcall.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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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법 제38조)
- 고객님께서는 본인임을 확인받아 신한EZ가 가지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열람한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열람 및 정정청구는 고객센터(1544-2580)를 통해 확인 받아 신청 가능하며, 신한EZ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신한EZ는 서면, 전자문서,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제공하거나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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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청구 시 신한EZ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즉시 해당신용정보의 제공 및 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리며, 신한EZ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요구서 양식 경로 : www.shinhanez.co.kr 內 고객이 알아야할 사항 > 개인신용정보보호 > 신용정보 열람/정정/삭제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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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 (법 제38조의3)
- 고객님께서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5년’이 경과한 이후에 신한EZ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의 이행 등 신용정보법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 신한EZ는 고객의 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통지 드립니다. 다만, 신용정보법 제20조의2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다른 개인신용정보와 분리하는 등 별도로 관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해 드립니다.
-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구하려면 신한EZ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고객센터(1544-2580)에 연락하여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요구서 양식 경로 : www.shinhanez.co.kr 內 고객이 알아야할 사항 > 개인신용정보보호 > 신용정보 열람/정정/삭제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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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님께서는 본인정보를 신용정보조회회사를 통해 일정한 기간마다 고객님의 본인정보를 1회 이상 무료로 제공받거나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NICE 신용정보(주): ☎ 02-2122-4000 인터넷 www.nice.co.kr
- 서울신용평가정보(주): ☎ 02-3445-5000 인터넷 www.sci.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02-708-6000 인터넷 www.kcb4u.com
3. 개인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
신한EZ손해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위의 신청과 관련한 불편과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연락처 : 02-2178-8255 / 담당부서 정보보호파트
- 주소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13, 4층 신한EZ손해보험㈜
- 손해보험협회
- 연락처 : 02-3702-8500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길 68, 6층(수송동, 코리안리빌딩)
- 금융감독원
- 연락처 : 금융민원센터 (국번없이) 1332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