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EZ손해보험 사이트 이용을 위한 유의사항 및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무배당)굿세이프운전자보험1904
운전자보험

서비스이용약관

신한EZ손해보험㈜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및 정보관리, 보험료 산출 및 가입, 계약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약관을 읽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신한EZ손해보험㈜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www.shinhanez.co.kr, 이하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홈페이지의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신한EZ손해보험㈜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서 홈페이지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사진,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전자보험거래 표준약관", "서비스이용 추가 약관"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홈페이지'란 회사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 시설을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일정 양식의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약관에 의거 PASSWORD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ID'라 함은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방식에 의해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고 회원정보를 기재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② 회사 또는 홈페이지는 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 중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가입을
인정합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만 14세 미만인 자가 가입하는 경우

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가능한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으로 등록된 이용자는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탈퇴에 대하여 홈페이지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통하여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⑤ 고객은 회원가입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자택/직장주소, 자택/직장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이외에도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동의 하에 추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⑥ 고객은 회원가입 후 2년 경과 후 최초 로그인 시 회원가입 유지의사를 재동의 형식으로 밝혀야 하며, 비동의 시 자동으로 홈페이지 회원 탈퇴가 적용된다.

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회사 또는 홈페이지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발생하면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 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삭제하고, 이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제 7조 정보의 제공 및 활용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며 약관 동의 시 안내된 기타 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대해 확인 및 동의한 하셔야 합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 또는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 또는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보험금지급 등 계약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통계 및 학술연구 등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1항,2항에 의해 회사 또는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3항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공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가능한 방법을 통하여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4항에 의거하여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했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삭제하며, 삭제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홈페이지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7.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고,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다만 이용자의 고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홈페이지 이용시의 개인정보보호 관련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준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해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 또는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관련사항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합니다.

제 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조 분쟁 해결

1. 이용자가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상담' 메뉴 내 '홈페이지 이용 상담'에 의견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3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약관 : v2.0 (이전 서비스 이용약관 보기 v1.0)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04.1.5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약관 최종변경일자 : 201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