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해보험의 보험금 청구 안내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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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청구안내

보험금 청구 안내

  • 보험금 청구는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을 참조하여 담보별로 구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 접수하신 청구서류 검토중에 접수서류 이외에도 추가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보험금 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팩스. 우편. 직접방문. 콜센터 등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

보험금 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팩스, 우편, 직접방문, 콜센터, 홈페이지 등을 선택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접수

  •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544-2580)를 통해 보험금 청구서류 및 관련 구비서류를 안내 받으신 후 보험금 청구서 작성 후 관련구비 서류와 함께 보험금 청구서상에서 안내된 주소지로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서류 접수 후 접수번호 및 보상담당자 사항을 SMS로 전송해드립니다.

홈페이지접수

1단계: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본인확인). 2단계:사고접수 및 서류제출. 3단계: 접수완료

보험금 청구 절차 안내

보험사고발생 > 의료기관에서 치료중이거나 퇴원 후 >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 보험금 청구 서류 제출 > 사고접수 > 서류조사 및 사고조사 > 보험금 지급 > 지급 발송문 안내

당사 홈페이지 (http://www.shinhanez.co.kr) 또는 콜센터
(국번없이 1544-2580)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편송부하실 곳 : (04522)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13 DB다동빌딩 4층
신한EZ손해보험 보상팀

제출된 서류가 도착하면 자동으로 사고 접수가 이루어지며, 사고접수번호 및
담당자를 SMS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보상여부 및 사고조사와 관련하여 부족한 서류에 대하여 추가로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E-mail 또는 SMS 휴대폰 문자로 발송을 알려 드립니다.